ubuntu 12.10 에서 virtualbox 를 vmware player 로 바꾸고 싶을때

virtualbox 가 많이 좋아졌다. 그래서 주로 virtualbox 를 쓰곤 한다.

그런데, 간혹 시스템에 부하를 주는 경우가 있다.

그런경우 vmware (vmware player)를 사용하면 좀 나아진다(퍼포먼스 처리가 좀더 나은 듯 하다)


vmware player 를 설치하고 처음실행하면 커널컴파일을 하게 된다.

linux 헤더와 build-essential 패키지를 설치해야 한다.

apt-get install build-essential linux-headers-`uname -r`


virtualbox 로 설치된 가상머신을 vmware player 에서 돌리고 싶다.


간단하게 글로만 설명(이유는 별로 효과가 없다 - 즉, 실패)

1. virtualbox 에서 export 내보내기 ova 저장

2. vmware player 에서 불러오기

이걸로 끝이다. 작동까지는 되는데, 몇가지 설정확인.

virtualbox guest tool 은 제거하고, vmware tool 을 설치하면 된다.

테스트를 windows 7 으로 해봤는데, 뭔가 좀 이상한 부분이 있다.(win xp 등은 잘 될지도 모르겠다)

퍼포먼스가 잘 안나와서 vmwaer workstation 도 설치해봤다.

중간에 windows 7 이 체험지수 계산할 수 없다는 말도 나오고 (이건 3D 지원이 안되서 그런듯 하다)
실행하면 3D 지원이 안된다고(no 3D support .. host) 나오고.

3D 지원은 .vmx 파일에 한줄 추가해주면 된다.

mks.gl.allowBlacklistedDrivers = "TRUE"

그러면 win7 의 aero 기능도 되고 작동은 한다.
그런데, 쓸 수 없을 정도이다. CPU가 200~300 을 찍어버리니, 쓸 수가 없다.

aero 를 끄고 해야 할 듯 하다. 그래서 그냥 virtualbox 를 쓰기로 함.


그래픽 카드가 내장 intel 칩 인데, 아마도 공식지원을 하지 않는 듯 하다.(nvidia 나 ati 등은 잘될지도 모름)


ps. 작업용으로 가상머신에 xp 를 설치해서 사용하다가 win7 으로 바꿔볼까 했는데, win7 + no aero 로 해보다가 쓸만하면 바꿔봐야 겠다.(aero 버전은 추후 성능이 괜찮아 지면 다시 시도-또는 그래픽카드를 바꾸게 되면)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