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히 돈이 남아돌아서 투자를 알아본 것은 아니었다.

P2P 투자도 그렇고, 암호화폐 투자도 그렇고 요즘 어떻게 돌아가는지 개념을 알아보자는 차원이었다.

(일단 뭐 투자할 돈이 없어서 ㅜㅜ )


[암호화폐 투자]

예전 10여년전이던가 아니 더 되었던가. 주식을 소액투자 해봤던 적이 있다.

요즘 가상화폐(암호화폐) 소액투자를 해보면서 비슷한 감정(?)을 느낀다.

신경이 많이 쓰이는 투자방법이다.  나에겐 좀 안 맞는다.(심장이 쫄깃해진다. 오래 못산다.)

그냥 적금처럼 넣어놓고 신경 안 쓰면 좋겠는데, 물론 그런식으로 할 수 있지만 맘이 그렇게 하기 쉽지 않다.


투자방식도 다양각색 - 업비트, 바이낸스 등 거래소등을 활용한 트레이딩.

POW, POS 등의 채굴을 통한 코인 획득.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위한 초기자본 모집하는 ICO 방식.


나는 암호화폐 트레이딩 보다는 주로 블록체인의 기술적인 관점에서 파악을 해보려고 하고 있다.

그래서 비트코인은 크게 관심이 없다. 블록체인 2세대(?)에 속하는 이더리움 , 네오 , 퀀텀 같은 플랫폼형 코인에 관심이 간다.

그래서 관련 플랫폼을 활용한 ICO 도 몇번 해봤다.(물론 소액)

이익보면 좋고, 안 되도 뭐... (속이 쓰리긴 하겠지만)


[P2P 투자]

가상화폐 투자보다는 좀더 안정(?)적인 방식은 P2P 투자인 듯 하다. 내 성향에도 딱 맞는 것 같다.

세팅 해놓고 신경 안 쓸수 있다.


여러 업체가 있겠지만, 써본 토스 와 렌딧이 마음에 든다.

토스는 원래 간편송금이 핵심인데, 부가(?)서비스로 부동산 소액투자, P2P투자(8퍼센트) 등이 있다. ( 펀드도 있는데, 내 성향이 아니라서 패스)

모바일 서비스 기반으로 투자 접근성이 편하다. 금액도 무리하지 않게 상한선이 있다.(투자 업체당 천만원)


렌딧도 P2P투자 인데, 토스의 8퍼센트 보다는 마음에 든다. ( 다만, 모바일 앱이 없는게 흠)

렛딧 추천코드 링크이다. ( https://goo.gl/tMaQ5F - 기승전 추천코드 )

추천코드 타고 가기 싫으면 그냥 https://lendit.co.kr 으로 가서 가입/투자 하시면 됩니다.


적금 넣는 대신 소액을 꾸준히 투자하기 좋은 것 같다. 수익률도 만족할 정도. (암호화폐 투자는 수익률은 좋지만 고위험)


투자시 고려할 것은 감당할 수 있는 범위내의 자금만 투입하라는 것.( 전부 없어도 지장이 없을정도 금액 )


3월 2일 추가 1)  2월 27일자로 투자금이 2천만원 으로 상향 조정되었다. 이쪽 계통으로 투자금이 몰리고 있다는 증거이려나? )

3월 2일 추가 2) 8퍼센트 쪽 웹버전도 괜찮다. 가입하면 토스쪽 투자내역을 세부적으로 볼 수 있다.  https://8percent.k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