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하락장에서는 쉬어가는 것이 좋다.
(희망회로-https://blog.1day1.org/645-를 돌려봐도 단기간에 큰 상승은 어려울 듯 하다)

그러나, 시장을 완전히 떠나면, 추후 상승장의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하락장에서는 현물(비트코인,이더리움 직접구매)거래는 수익을 내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그러나, 선물거래는 하락에 공매도를 해서 수익을 낼 수도 있으니 상대적으로 하락장에서도 가능하다.
물론 단순 사고 파는 것보다 복잡할 수 있으니 어느정도 연습이 필요하다.

2020년 하반기에 상승국면에서 선물거래로 꽤 수익을 얻기도 했었다.(https://blog.1day1.org/623)
하락장/상승장 모두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다.(물론 위험성이 있기에 신중히 투자해야 한다.)

바이빗에서 선물거래 대회를 한다. WSOT 2022 (고수들이 많아서 순위권을 기대하긴 어렵다)

 

간단한 조건은
1. 위 링크등을 통해 가입한다.
2. 대회참여하기 위한 최소금액(500 USD) 에 해당하는 USDT/BTC/ETH 등을 바이빗에 전송한다.
3. 대회시작하면 선물거래를 한다.

나도 몇번 참여를 하긴 하지만, 플러스 수익률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ㅜㅜ)

선물거래를 처음해보신다면, 팁(?)이라면
1. 격리(Isolated)로 하든 Cross 로 하던 배율(leverage)을 크게 쓰던 낮게 쓰던 상관은 없다.
2. 꼭 추천해야 한다면, 격리로 배율은 10~20배 정도를 추천한다. 핵심은 자금관리 이다.
3. 사실 중요한 것은 한번에 많은 자금(증거금)을 거래하지 않고, 5~10% 정도를 하는 것이다.

중요한 부분은 확률적으로 30~40% 의 차트패턴을 가지고 , 손익비(손실/수익 비율)를 높은 거래를 하는 것이다.
주요 차트패턴은 상승,하락 쐐기 / 헤드엔숄더 / 상승,하락 삼각형 등등 본인에 맞는 전략을 사용한다.
이때 손익비를 잘 체크해서 높은 손익비로 거래를 한다.

한번의 거래에 모든 자금을 사용하는 것은 절대금지 - 차트패턴에 100% 확률은 없다.

자금관리만 잘해도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수익이 목적은 아니더라도, 소액으로라도 연습을 많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WRITTEN BY
1day1
하루하루 즐거운일 하나씩, 행복한일 하나씩 만들어 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