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에서 다음에디터를 오픈소스로 오픈했었다.
네이버는 이미 스마트에디터를 오픈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그 당시 스마트에디터를 사용하는데, 조금 불편한점이 있었다.(많이 개선되었겠지)

이번에 다음에디터를 테스트 해보기로 했다.
http://code.google.com/p/daumopeneditor/
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설명에 나와있는 설치/적용 을 보면.
http://uie.daum.net/openeditor/sample/1.5.1/install.html

apache 와 tomcat 을 언급하고 있다.
그렇다 보니 처음에는 저 환경만 되나? 라는 의문이 생겼다.
apache + tomcat 환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그만 둘까 하다가, 가만 생각해보면 웹에디터가 클라이언트 환경에 대한 것인데, 서버를 굳이 가릴 필요가 없다라는 생각에 소스를 살펴보기로 했다.

역시나 tomcat 에 대한 것은 아무 의미 없는 내용이었다.
서버부분에 대한 내용은 아예 빠져있다. 설명페이지는 아예 빼는 것이 혼란스럽지 않을 것 같다.

php 환경에 적용하기 위해 조금 수정했다.(이미지,파일 업로드 부분을 추가한 정도)
http://m.1day1.org/daumeditor/daumeditor-simple.html
소스보기를 해보면 알겠지만, 특별한 것은 없다.
마지막 부분을 보면, 이미지,파일,외부컨텐츠등을 불러오는 페이지를 따로 지정해놨다.
popPageUrl: "attache/image.php"
popPageUrl: "attache/file.php"
popPageUrl: "attache/multimedia.html"
이미지,파일 업로드는  attache 라는 폴더에 단순 저장할 뿐이다.
등록부분(register.php) 도 단순 넘어오는 _POST 값을 보여줄 뿐이다.(나머지는 직접 구현필요)

다운로드 : http://m.1day1.org/daumeditor/daumeditor-php.zip
구글코드 의 다운로드에서 daumopeneditor 를 먼저 다운받아야 한다.(추가되는 파일만 압축해놓았다)

잠깐 써보니 마음에 든다. ( 다만, install 에 대한 설명은 오히려 없는 것이 나을 듯 싶다.)

반응형

WRITTEN BY
1day1
하루하루 즐거운일 하나씩, 행복한일 하나씩 만들어 가요.

,